본문 바로가기

Opened Management, 고객참여마당

현재 페이지 위치

홈 고객참여마당 고객의소리


고객의소리

가평시설관리공단과 관련된 민원사항만을 접수하는 곳입니다.


궁금하신 점을 질문해 주세요.

사실확인을 위해 실명인증 또는 공공아이핀 로그인 후시설명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일반적인 문의글은 시설이용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고,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유사 내용의 도배, 비난 및 명예훼손, 기타 불건전한 내용 등 게시판의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게시글의 경우
「행정안전부의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구축·운영 가이드」에 따라 삭제될 수 있으며,
게시자는 삭제 사실에 대한 이의를 제기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소리
  • 과거민원
고객의 소리 게시물 보기
작성자 김*수 작성일 2023-05-22
제 목 산장관광지는 왜 이렇게 운영을 하는거죠?? 조회수 1813
첨부파일 1684721801.jpg
지난 토요일 5/20일 산장관광지 캠핑장을 다녀온 사람입니다.

갑자기 오후 3시경부터 운동장에서 현수막및 테이블,만국기,천막등을 설치하시는분들이

시끌벅적하게 설치를 하던군요..(국제라인온스 협회 등산대회?)

제 사이트는 운동장 바로옆 사이트여서 다 볼수가 있었으며..

운동장이 뻥 뚫려 있어서 일부로 그쪽으로 자리 배치까지 했는데..

결국 운동장을 가득 메운 테이블들과 현수막으로 운동장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과 주차를 한 차들까지 빼 달라며 그자리에까지 테이블및 천막등이 설치되었습니다.

시끌벅적한건 오후 7시야 되어서야 끝났고..

역시나 예상대로 다음날 아침 8시부터 밥차량부터 등산대회 하는 사람들이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아수라장.. 운동장에선 담배 벅벅 피워대며..

12시 퇴실이지만... 10시부터 등산대회를 한다는 얘길 듣고 더 있으면

안좋은 상황이 전개될거 같아 부랴부랴 짐 챙겨 9시 30분에 퇴실 하였습니다.









1. 왜 사전에 공지가 전혀 없었는지??

(사전에 공지가 있었다면 다른곳 선택함)

2. 20일부터 ~ 21일 까지 운동장 대관을 신청했는지??..


3. 먄약 21일만 대관했다면 20일 캠핑장 이용객들이 사용해야 할 운동장을 왜 점유하게 했는지?


4. 대관한 전날 운동장 사용을 허가한 사항이라면..

캠핑장 이용객도 예약자가 없는 하루전날 미리 와서 텐트를 설치해도 무관한것인지??


5. 21일 10시부터 대관 했다고 들었는데.. 캠핑장 퇴실은 12시인데..


2시간이 중첩 되는데.. 왜 이렇게 신청을 받았는지??


6. 20일 캠핑장에 간 사람들에게 피해 보상은 어떻게 되는지??




캠핑하는 사람들에게 산장관광지는 관리가 전혀 안되는곳이라고 이미 정평이 나 있습니다.

관리가 안되니 단체캠핑 오는 사람들에겐 너무 좋은곳이며, 반대로 조용히 쉴려고 오는 사람들에겐

최악의 캠핑장이지요... 수차례 산장관광지를 다니면서 단 한번도 관리자가 관리하는걸 본적이 없습니다..

다행히 제가 갔을때는 모두 조용한 분위기 여서 찾아간 곳인데..

이렇게 심하게 관리가 안되는지 몰랐네요..



위 다섯가지 사항 답변 달아주시구요..

산장관광지에 민원에 대한 답변들 다 읽어 봤으니..

형식적인 답변으로 일관하시면

상위 기관으로 민원 넣겠습니다.


첨부파일이 여러개 동시에 올라가지 않아서 운동장에서 담패피는 사람

올립니다. 다른 게시물로 사진 올리겠습니다.


답변내용


고객의 소리 게시물 답변보기
제 목 김*수님의 고객의소리에 대한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3-05-22
작성자 관리자 ( ) 진행상황 답변완료
내 용 안녕하십니까.
산장관광지 고객지원센터입니다.
저희 산장관광지를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드려서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1번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 사전공지는 5월 예약 오픈일자 맞게 4월 10일 전 홈페이지 팝업으로‘5월 산장관광지 예약 안내’ 시 공연장 잔디마당에는 전일(20일) 안전한 행사준비 작업을 위하여 출입이 불가 게시하였지만 대관 일주일전에 게시된 팝업이 많아 5월 예약 팝업을 충분히 공지하였다고 판단하여 수정하였으며,
행사전일 관리사무실에서 체크인 시 행사에 대하여 양해말씀과 안내를 드렸습니다.
2번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 공연장 대관은 5월 21일 당일만 대관을 신청하였으나. 행사 시 가평 농특산물 판매부스 설치를 통한 지역농가 수익 창출 및 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행사대관을 진행하여 공단과 사전협의를 통해 행사 전일 오후에 천막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3번 ~ 4번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 산장관광지 조성계획 상 해당 지역은 운동장이 아닌 공연장 부지로 되어 있으며, 공연 및 행사(대관)등이 없을 시 누구나 사용이 가능한 부분이나, 2번 문의사항의 답변 내용처럼 지역농가의 수익 창출이라는 좋은 취지에서 행사를 대관하는 사항이라 사전 협의 당시 행사를 위한 천막에 한해서 전일 오후에 사전설치로 진행하였습니다.
5번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 캠핑장의 입·퇴실시간은 산장관광지 관련 조례에 입실 14시 퇴실 익 일 12시로 명시 되어 있으나, 공연장 사용 가능 시간은 별도로 정해진 사항이 없어 오전부터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저희 산관광지에서도 관련 내용에 대한 문제점이 도출되어 공연장 사용에 대한 준수사항과 이용가능 시간에 대한 기본방침을 마련하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6번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 5월 20일, 21일 입·퇴실 고객 분들에게 피해를 드린 점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으나, 산장관광지 운영 조례에 상 피해보상에 대한 기준이 없어 보상이 어려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역농가의 수익창출 및 소득증대라는 좋은 취지를 위해 행사 대관을 승인하였고, 행사 당일 행사 주최 측에게 수차례 흡연과 12시 이전에는 조용하게 행사를 진행하도록 당부 사항들을 전달하였으나 관련 내용이 이행되지 않아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향후 동일한 내용으로 산장관광지를 찾아 주시는 고객님께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공연장 대관은 산장관광지 전체 대관 시에만 가능하도록 기준을 정하고 운영하겠으며,
고객님들께서 조용하고 편안하게 캠핑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른 이용객에게 방해를 주는 행위를 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경고 및 퇴장조치를 할 수 있도록 관리 감독을 강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주신 고견에 감사드리며, 산장관광지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시면 성실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산장관광지 고객지원센터 ☏ 031-8078-8052
글목록